현대 자동차에서 내놓은 스타게이저의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어떠한 변화가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남아 미니밴 시장의 새로운 강자
2022년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 시장에 처음 선보인 현대차 스타게이저는 가족용 미니밴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 모델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쳐왔습니다. 약 3년의 시간을 거쳐 선보이는 이번 부분변경모델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도요타 아반자, 미쓰비시 엑스펜더, 스즈키 에르티카 등과 시장에서 경쟁하며 현대차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해왔습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 변화
1) 혁신적인 전면부 디자인
신형 스타게이저의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전면부입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 보닛이 더 길고 평평해져 전통적인 투박스 차체 비율을 완성했습니다. 특히 분할형 헤드램프를 대신한 ‘H’자형 LED 패턴 램프는 현대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연출합니다.
- 새로운 보닛 디자인: 더 길고 평평한 보닛으로 전통적인 투박스 비율 구현
- H자형 LED 램프: 분할형 헤드램프를 대신한 현대차 시그니처 디자인
- 확대된 그릴: 이전보다 훨씬 확대되어 당당하고 존재감 있는 인상
- H자형 범퍼 디자인: 하단 범퍼의 메탈 스타일도 브랜드 통일성 강화
2)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진 후면부
후면부는 기존 디자인의 장점을 계승하면서도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LED 테일램프는 이전보다 컴팩트해졌고, 번호판 위치를 테일게이트에서 리어 범퍼로 이동시켜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화했습니다.
향상된 상품성과 성능
1) 차체 크기 및 공간 활용성
부분변경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차체 크기에도 변화가 예상됩니다. 현재 4,460mm인 전장은 약간의 조정을 거칠 것으로 보이지만, 2,780mm의 휠베이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어 실내 공간의 실용성은 그대로 보장할 전망입니다.
2) 파워트레인 구성
파워트레인 측면에서는 현행 모델과 동일한 구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13마력 자연흡기 1.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며,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기 또는 CVT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륜구동 방식으로 구성되어 연비와 실용성을 모두 만족시킬 예정입니다.
1.5L 자연흡기 엔진 (113마력) / 6단 수동 또는 CVT / 전륜구동 / 휠베이스 2,780mm 유지
공개 일정 및 시장 전망
신형 스타게이저는 7월 24일 개막하는 ‘2025 인도네시아자동차공업협회(GAIKINDO) 국제 오토쇼’에서 정식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모터쇼를 통해 실제 차량의 모든 디테일과 상세 사양이 공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치며
현대차가 동남아 시장에서 선보이는 이번 스타게이저 부분변경모델은 단순한 페이스리프트를 넘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전략적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현대차만의 디자인 언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외관 변화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