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썸 탈 때 꼭 알아야 할 현실 조언 10가지

썸탈때 조언

요즘 썸이나 연애 시작 전 단계에서 실수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진심으로 좋아하는 마음이 있어도, 행동이 엇나가면 관계가 틀어지기 쉬워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썸탈 때 꼭 알아야 할 현실 조언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1. 다 퍼주는 연애 금지

썸 탈 때부터 선물, 호의, 시간 다 퍼주는 건 절대 하면 안됩니다. 여자 입장에서 굉장히 부담이 될 수 있고, 설사 이런 식으로 해서 사귄다 하더라도 남자가 이런 페이스를 사귀는 내내 해줄 수는 없기 때문에 연애를 정상적으로 하기 힘듭니다. 상대에게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아끼는 것과 별개로 내 생활과 내 페이스를 유지해야 합니다.

2. 과거 신중하기

과거 연애, 상처 이야기 다 털어놓는 사람들 많은데 정말 진심으로 말하지만, 상대는 그런 이야기를 별로 듣고싶어 하지 않을 수도 있고 호감이 식을 수도 있습니다. 사람은 다 비슷한데, 그게 연인이라 하더라도 남에게 내 치부나 안좋은 이야기, 상처 이야기, 컴플렉스는 하지 않는 것이 무조건 좋습니다. 처음에는 동정심을 유발하여 사이가 가까워질지 모르나, 언제 비수가 되어 내게 꽂힐지 모르는 이야기들이기 때문입니다.

3. 억지로 웃기려 하지 말기

유머가 자연스러운 사람은 좋지만, 억지로 오버하거나 유튜브식 밈 남발하면 오히려 마이너스입니다. 물론 연인을 웃기려는 행동이 귀여워 보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캐릭터를 가진 사람이라면 오버하면서 웃겨도 어느정도 선은 찾아가기에 점수를 딸 수 있지만, 생전 농담도 안하고 유머도 없는 사람이 좋아하는 사람한테 점수 따겠다고 억지로 오버하고 유튜브식 밈이나 유행어 따라하면 되게 없어 보입니다. 공감해주고 맞장구 치는 것만 게으르게 안해도 충분히 호감을 쌓을 수 있습니다.

4. 어설픈 밀당 금지

본의 아니게 밀당하는 상황이 아니면 상대를 일부로 안달나게 하는 밀당은 대부분 망하는 케이스입니다. 일단 밀당을 당하는 상대는 보통 연인 사이에서 승부욕이나 정복욕을 중요하게 느끼는 특별한 취향이 아니고서는 기분이 좋을 수가 없습니다. 진짜 적절하게 밀당할 수 있는 연애 스킬이 없는 사람은 그냥 무조건 직진하세요. 밀당하다가 상대가 기분 상해서 깨지는 케이스는 셀수도 없습니다.

5. 맛집 이야기를 자주 하기

맛있는 밥집 이야기 자주 나누게 되면 아주 자연스럽게 애프터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데이트 제안 중에서 서로 맛있다고 생각하는 데서 밥먹자고 하는 게 가장 부담이 적고 성공할 가능성도 높기도 합니다. 어디어디가 맛있다던데 혹시 들어봤어? 우리도 요번 주에 한번 가보자 이런 식으로 별거 아닌 듯이 애프터를 잡는게 썸타는 단계에서는 가장 좋습니다.

6. 첫 만남은 카페가 정답

썸타는 사이에서는 서로 알아가는 대화를 하기 가장 좋은 장소가 카페입니다. 밥집에서 밥먹느라, 그리고 입에 묻은 거 신경쓰느라 분위기가 안잡히고 영화관에서는 의외로 서로 말하기가 힘든 공간입니다.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카페가 대화하기 가장 좋습니다.

7. 말과 행동은 일관성 있게 하기

여자는 공감과 일관성에 예민합니다. 특히 남자가 말이 자꾸 바뀌고, 가치관이 오락가락하고, 기분에 따라 사람 행동의 편차가 심하면 신뢰가 가지 않게 됩니다. 항상 말과 행동이 일관성 있고, 툭툭 튀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8. 고백은 확신있을 때 하기

썸을 타면서 상대방이 나에게 마음이 있다는 확신이 오기 마련입니다. 정말 내성적이고 소심한 사람이 아니라면 100% 신호가 옵니다. 아 이쯤이면 내 고백만 남았구나 하는 타이밍에 고백을 하는 겁니다. 이것은 서로 만들어가는 거지 내가 혼자 타이밍을 잡는 게 아닙니다. 상대방도 내가 고백을 하겠구나, 왜 안하지? 이런 눈치가 있어야 합니다. 뜬금 없이 고백이 가장 금물입니다.

9. 약속 피하면 포기하기

약속이 자꾸 미뤄지고 잡히지 않는다면 이 사람은 나에게 마음이 없는 겁니다. 그쪽에서 먼저 내게 다음 약속을 제안하지 않는다면 이 관계는 깔끔하게 접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은 마무리가 깔끔해야 혹시 나중에라도 미련으로라도 연락이 한번 더 올수 있기도 합니다. 물론 그런 관계는 이루어지기 쉽지 않고 미련으로 연락하는 사람은 옆에 두지 않는 편이 좋기 때문에 아예 깔끔하게 정리한다는 생각으로 끝내야 합니다.

10. 답장 속도에 관심 끄기

답장 속도에 따라 울고 웃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특히 혼자 상상하고 혼자 삐지고 이런 증상이 있다면 정신 차려야 합니다. 답장 속도보다는 상대방이 이 대화에 관심을 두고 있는지, 그리고 흐름에 대해 더 많이 관심을 가지세요. 그리고 썸타는 사이에서 문자에 너무 매달리면 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