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일 선물은 ‘뭘 사야 할까’보다 어떻게 접근하느냐가 더 중요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나이대가 올라갈수록, 가격보단 센스, 브랜드, 현실감각이 필요하죠. 아래는 그동안 많이 회자된 실전 꿀팁들을 보완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애인이 20대 후반~30대라면?
이건 속물이라서가 아니라, 20대 후반이 넘어가면 아무래도 주변 시선을 더 신경쓰게 됩니다. 선물 받은 물건은 친구, 부모님, 직장동료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디자인뿐 아니라 브랜드까지 고려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가방을 산다고 하면, 어느정도 브랜드가 있는 가방을 고르세요. 그정도 예산이 되지 않는다면 가방 브랜드를 낮출 것이 아니라 카테고리를 바꾸는 게 좋습니다. 가방 대신 지갑, 지갑 대신 카드지갑으로 바꾸더라도 좋은 브랜드를 고르세요.
꽃은 무조건 생화로
생화는 일찍 시들고 시드는 모습이 보기 싫다고 생화를 고집하는 분들이 있는데 선물로 주는 꽃은 무조건 생화가 좋습니다. 꽃은 비싸고 오래가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선물하는 지금 이순간 가장 예쁜 꽃이어야 해요. 센스있게 포장하고 생화 다발로 선물하면 충분합니다.
악세서리 취향 확인하기
악세사리 선물할 거라면 이건 무조건 확인해야 합니다.
- 골드 계열만 하는 사람
- 실버 계열만 하는 사람
- 둘 다 하는 사람 (비율 적음)
평소에 여자친구가 착용하는 귀걸이와 반지, 시계 색을 다섯번 정도 관찰해서 취향을 짐작해보세요. 이 정보를 토대로 악세서리를 선물하면 훨씬 성공 가능성이 높습니다.
네이버 스토어 구매대행은 피하자
직구 제품을 사줄 거라면 꼭 공식 또는 믿을 수 있는 해외 플랫폼을 쓰세요.
참고로 네이버 스토어나 인스타 구매대행은 90%가 짭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브랜드 선물은 정품이 인증되어야 그 값어치가 빛납니다.
가디건은 의외로 좋은 선물
무난하면서도 실용적이고, 계절만 잘 맞으면 꽤 좋은 선물이 됩니다.
- 아직 학생이라면 무신사나 29cm와 같은 가성비 브랜드가 좋습니다.
- 직장인이라면 어느정도 브랜드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선물은 정성만으로 부족하다
선물이 담긴 정성과 마음, 중요하긴 하지만 그게 가장 중요한 시기는 학교다니는 시기까지입니다. 나이대가 있고 돈도 벌고 있다면 적어도 여자친구가 스스로에게 주는 선물보다 못한 선물은 감동을 줄 수 없습니다. 나한테 20만원짜리 이어폰을 스스로 사줄 수 있다면 애인에게 정성이라는 이름으로 5만원짜리 이어폰을 사주는 것은 절대 안되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