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은 밥심으로 산다고 하죠. 그만큼 밥을 잘 지어 먹는 게 참 중요한데요. 요즘 새 밥솥을 살 계획이 있거나 밥솥이 고장난 분들에게 쿠첸에서 나온 브레인 IH 전기압력밥솥을 추천합니다.
디자인
사실 다들 밥솥하면 쿠쿠를 떠올리는데요. 쿠첸 밥솥이 요즘 디자인이 정말 잘 나옵니다. 이번 브레인 IH 모델도 그냥 평범한 화이트 색상이 아니라 따뜻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아이보리 톤으로 나왔는데 이게 굉장히 느낌이 좋습니다. 주방에 두었을 때 따로 너무 튀지도 않고 조화롭게 잘 어울립니다. 그래도 아무래도 화이트 톤이기 때문에 쉽게 더러워지지 않을까 걱정이 될 수 있는데요.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확 튀는 화이트 톤이 아니라서 때가 묻어도 자연스럽고 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 느낌이 있습니다.
작동방식
쿠첸 브레인 IH 전기압력밥솥은 IH 압력밥솥 형식입니다. 따라서 밥솥 하부만 열을 가열하는 방식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열이 전달되는데요. 때문에 밥을 지어 먹을 때 굉장히 쫀듯쫀득하게 밥알을 살려준답니다. 먹어보면 진짜 맛있어요. 게다가 스테인리스 내솥이랑 코팅 내솥을 서로 호환하면서 번갈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어떤 요리를 하냐에 따라서 골라 쓸 수 있습니다. 밥솥을 이용해서 요리를 많이 해먹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냉동보관밥 기능
요즘 다이어트와 혈당관리 때문에 밥을 소분해서 냉장고에 냉동해뒀다가 먹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 제품은 독특하게 냉동보관밥 기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냉동보관밥 기능으로 취사하고 난 후에 밥을 소분해서 먹어보면 밥맛이 죽지 않고 그대로 유지됩니다. 신기하죠? 쉽게 말해서 냉동보관밥 기능으로 취사해서 밥을 한 다음에 냉장고에서 냉동보관을 한 후, 다시 전자렌지에 돌려서 해동해서 먹었을 때 밥맛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말이에요. 평소 냉동밥이 맛없어서 먹기 싫은 분들은 한번 이 기능으로 밥을 지어서 먹어보면 놀라실 것입니다.
자동세척 기능
바쁘신 분들은 따로 밥솥을 세척하는 것이 귀찮고 엄청 번거로우실텐데요. 이 제품은 자동세척 기능이 있어서 화이트 식초 몇 방울 정도 넣고 세척기능 돌려주면 깨끗하게 세척이 잘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