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콘솔게임 플레이를 하다보면 자막이 너무 작게 나와서 게임을 제대로 플레이하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자막크기가 너무 작게 나온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콘솔게임 자막이 너무 작을 때 대처방법 살펴보겠습니다.
1. 게임내 설정 변경해보기
게임마다 다르겠지만 최근에 나오는 콘솔게임들은 자막크기, UI 크기를 따로 조정할 수 있는 게임 내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 들어가서 접근성 또는 UI 설정을 찾아보세요. 자막크기와 배경 투명도, 글꼴 모양까지 조정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2. 콘솔 설정 확인해보기
콘솔에서 자막 관련 설정을 조정해볼 수 있습니다. 엑박이나 플스 자체적인 시스템 설정에서 자막크기나 대비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할 경우, 자막 크기와 색상을 변경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해상도 설정 조정해보기
그래픽이 중요한 게임들은 일부러 게임유저들이 고해상도로 플레이하는 것을 즐기는데요. 해상도가 워낙 높기 때문에 자막이 많이 작아지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특히 4K이상급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게임에서는 자막이나 UI 요소들이 지나치게 작아질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자막 문제를 해결하려면 해상도를 낮춰야 할 수도 있습니다.
4. 모드 이용해보기
게임 내에서 자막크기가 너무 작다는 문제점이 지적되면 자막크기를 따로 크게 설정하게 만드는 모드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드를 이용해서 자막크기를 임의로 크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5. 확대 기능 이용하기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콘솔에서는 줌 기능을 지원하기도 하는데요. 이것은 화면의 특정부분을 확대하여 자막도 더욱 크게 보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도중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6. 업데이트 기다리기
게임이 출시되면 그에 대한 문제점들을 게임 개발사가 전달받게 되는데요. 요즘에는 버그나 이러한 게임 내적인 문제점들을 신속하게 해결하는 업데이트가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면 게임 개발사 측에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