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아플 때 목관리 꿀팁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목아플 때 목관리 꿀팁,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소리를 자주 사용하거나, 발성이 잘못되었을 때, 또는 감기에 심하게 걸리게 되면 목이 붓게 되고 통증이 심해서 말도 못하게 되는데요. 목아플 때 목관리 꿀팁, 뭐가 있을까요?

 

목관리 꿀팁

 

미지근한 물 마시기

목아플 때는 목을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따라서 가장 기본이 되는 관리법은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입니다. 수분을 섭취하게 되면 구강과 인후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면서 성대를 촉촉하게 해주기 때문에 목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 뿐만 아니라, 식사할 때도 따뜻한 국물류의 음식을 드시는 것도 목 통증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금연하기

술과 흡연은 목을 정말 건조하게 하고 다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목 아플 때는 담배를 당분간 끊어줘야 하며, 술도 가급적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물 가글하기

시중에서 파는 일반 가그린 제품도 나쁘지 않지만, 목을 자극하는 알코올 성분이 함유되있기 때문에 집에서 소금물로 가글하는 것이 목에는 가장 안전하고 좋습니다. 따뜻한 물 1컵에 티스푼으로 소금을 한스푼 녹인 다음에 최소 30초 정도 가글해주세요. 가글할 때는 그냥 입에 머금고 가글하면 안되고, 목을 반드시 뒤로 젖혀서 가글해야 합니다.

 

가습기 사용하기

목이 아플 때는 실내환경이 건조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수들도 집에서 가습기를 항상 틀어놓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습기를 통해 실내 습도를 올려주면 목이 덜 건조해지고 인후를 자극하는 것을 예방하면서 목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습기가 없다면, 물에 적신 수건을 4~5장 정도 걸어놓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목캔디 먹기

목캔디나 사탕을 입안에서 녹이는 것도 목통증을 완화하는 꿀팁입니다. 특히 멘톨이나 유칼립투스가 함유된 사탕 또는 목캔디같은 제품은 목을 시원하게 해주기 때문에 목 아프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묵언수행하기

목아플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말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되도록 말을 줄여서 성대가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줘야 합니다. 사람이 말을 하는 행위가 생각보다 목을 많이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노래보다 말하는 것이 목에 더 안좋기 때문에 당분간은 말을 줄여야 합니다.

 

▶︎▶︎공황장애 발병 원인과 대표적인 증상, 치료방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