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도와드림

홍역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역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역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홍역이란?

홍역은 홍역바이러스 감염질환으로 주로 공기감염을 통해 전파가 되는 급성 유행성 전염병입니다.

 

홍역 증상

홍역의 증상은 7~21일간의 잠복기를 거친 후 나타나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홍역은 처음에 잠복기를 거친 뒤에 여러 몸살증상과 함께 발진이 나타나는데, 이 발진은 3일이상 지속될 수 있으며 이후 고열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진이후 7~10일 이내에 껍질이 벗겨지면서 회복이 되는데요. 이 때 회복이 잘 안되면 합병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합병증

홍역이 잘 회복되지 않으면 합병증이 같이 올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젊은 홍역환자가 최근 증가하는 이유

지금 세대들 중 83~96년 출생자들은 홍역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이때 출생하신 분들은 예방접종 한번 맞고, 홍역에 걸린 경험이 대부분 없기 때문에 성인이 되고 항체가 감소한 상태가 되어 홍역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예방법

홍역은 일단 걸리게 되면, 감염 및 유행성이 워낙 강하고 내가 할 수 있는 치료방법이 딱히 없기 때문에 예방이 매우 중요합니다. 홍역을 예방하려면 백신을 꼭 맞아야 하는데요. 생후 12~15개월 또는 만4~6세 정도의 나이에 홍역 예방접종을 해야 하며, 성인의 경우 항체검사를 해본 후에 홍역 항체가 없다면 예방접종을 시행해야 합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임신한 상태에서 홍역에 감염되면 태아에게 악영향이 있으므로 반드시 임신 이전에 홍역 항체검사를 받고 항체가 없다면 추가적인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황장애 발병 원인과 대표적인 증상, 치료방법

 

Exit mobile version